순돌이드론, 2022년 스마트빌리지 실증 공모 참여기관으로 선정… 증평군에서 실증사업 진행

작성자: 최고관리자님    작성일시: 작성일2024-07-03 10:21:49    조회: 451회    댓글: 0

드론스테이션 기반 자율주행드론 방제시스템 적용 스마트팜 서비스 제공

2025년까지 충북 증평군에서 실증사업 진행


순돌이드론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 스마트빌리지 발굴 및 실증사업의 농업용 드론스테이션 기반 자율주행 드론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.


해당 사업은 농어촌 생활 전 분야에 지능정보기술을 접목해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생활편의를 개선하는 등을 목적으로 한다.


충북 증평군이 추진 중인 농업용 드론스테이션 기반 자율주행드론 방제시스템은 방제할 경작지의 비행경로를 농경지 상황에 따라 자동설정하고 드론 스테이션에서 충전해 방제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.


순돌이드론은 농업용 드론스테이션 기반 자율주행 방제드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증평군 농민들의 노동력을 보완하고, 데이터 농업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농업용 빅데이터를 수집, 가공하여 농민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.


드론스테이션은 배터리 충전시스템, 농약 자동화 시스템을 갖추고 자율주행 드론의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한다.


순돌이드론은 “이번 스마트빌리지 실증 및 발굴 사업을 철저히 준비하여 증평군 뿐만 아니라 전국의 농가들이 본 서비스를 통해 생산량 증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말했다. 


출처 : https://www.dailian.co.kr/news/view/1111097/?sc=Naver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